제주개발공사, 코로나19 선별진료소에 삼다수 지원
상태바
제주개발공사, 코로나19 선별진료소에 삼다수 지원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7.03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방역 관계자 등 피로감 극도화… 삼다수 1만2640병 전달 위로
김정학 사장 “도민의 기업으로서 코로나 위기극복 동참,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제주개발공사가 제주대학교병원 선별진료소 등 코로나19극복에 애쓰는 진료기관에 삼다수를 전달했다. 김정학 사장은 도민의 기업으로서
제주개발공사가 제주대학교병원 선별진료소 등 코로나19극복에 애쓰는 진료기관에 삼다수 1만2640병을 전달했다. 김정학 사장은 도민의 기업으로서 이 위기를 극복하는데 적극 나서겠다고 했다.

코로나19 대응으로 의료진과 방역당국 관계자들의 피로도가 극대화되는 가운데, 제주개발공사가 도내 방역거점 곳곳을 찾아 제주삼다수를 지원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는 1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설치, 운영되고 있는 도내 선별진료소에 제주삼다수 500㎖ 1만2640병을 지원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제주삼다수 지원은 선별진료소에서 근무하는 제주도 공무원과 의료종사자들이 코로나19 대응 장기화로 인해 피로도가 높은 상황에서 선제적으로 구호물품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공사에서는 지난 3월부터 최근까지 공항 워크스루 선별진료소와 격리자 및 확진자,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구호용 물품으로 500㎖ 제주삼다수 1만1800병을 지원했다.

특히 공사에서는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감염 위험이 높은 취약계층에 더 큰 피해가 우려된다고 판단, 대구지역과 도내 취약계층에 삼다수와 위생용품, 생필품으로 구성된 ‘희망꾸러미’ 400세트를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앞서 공사는 지난달부터 세 차례에 걸쳐 대구, 경북지역을 포함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에 제주삼다수 21만 병을 긴급 지원하기도 했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방역당국과 의료계 종사자분들의 헌신도 기약 없이 길어지고 있다”면서 “우리 공사도 도민의 기업으로서 이 위기를 극복하는데 동참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