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방송 채널에 성평등콘텐츠 올려볼까요?”
상태바
“개인방송 채널에 성평등콘텐츠 올려볼까요?”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7.10 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영상ㆍ문화산업진흥원 「성평등 크리에이터」공모전
성차별․성불평등 개선 크리에이터 채널 공모, 8월 21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디지털 미디어를 통한 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해 성차별․성불평등 개선을 위한 크리에이터 채널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생활 속 성차별, 성불평등에 관한 내용이며 제주 소재나 배경을 활용하면 평가 시 가점이 적용된다.

참여 자격은 유튜브(Youtube) 채널 보유자로서 공모 주제와 관련한 디지털 콘텐츠를 2편 이상 제작 후 자신의 채널에 업로드한 뒤, 러닝타임 3 ~5분 내외의 콘텐츠로 해상도 720p 화질 이상의 콘텐츠로 업로드하면 된다.

신청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ofjeju.kr)에서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지정된 양식에 따라 작성해 오는 8월 3일부터 8월 21일까지 전자우편(chae2836@ofjeju.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 4개 채널에 대해서는 상장과 800만원의 부상이 수여된다.

대상 당선자에게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과 상금 400만원이 수여되며, 금상 1개 채널(상금 200만원), 우수상 2개 채널(상금 각 100만원)에 대해서는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장상이 수여된다.

공모전 당선작은 향후 성평등 교육 및 행사 등 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처음 열린 공모전에서는 ‘하말넘많’의 제주도 페미니스트와의 대담이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현숙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한 성평등 의식 확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생활 속 성평등 문화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