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선중, 소통과 공감! IB자율학교 설명회 실시
상태바
표선중, 소통과 공감! IB자율학교 설명회 실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7.1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선중학교는 지난 8일 도교육청,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역대 학교운영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과정설명회 및 IB자율학교 설명회를 가졌다.
표선중학교는 지난 8일 도교육청,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역대 학교운영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과정설명회 및 IB자율학교 설명회를 가졌다.

표선중학교(교장 고성원)는 지난 7월 8일(수) 학교 체육관(성실관)에서 학부모대상 교육과정설명회 및 IB자율학교 설명회를 실시했다.

IB 설명회에서는 도교육청,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표선고등학교 관계자를 비롯, 역대 학교운영위원장들도 대거 참석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IB교육에 대한 관심을 재확인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중학교과정의 IB(MYP) 설명회였으나 향후 진학하게될 고등학고 DP프로그램에 대한 관심도 많았다. IB교육을 받은 학생들의 대입문제, 프로젝트학습, 소논문, 영어수업 등 학력이 안되는 학생들에 대한 대책, 평가의 전문성 및 신뢰성 문제, IB교육을 할 수 있는 교사 인력 확보 문제 등 학부모들의 질문이 이어졌으며, 교육청, 학교 관계자 및 대입 전문 교사들이 성실하게 답변하여 그동안 궁금했던 부분들을 많이 정리해 주었다.

강훈 학교운영위원장은 IB프로그램이 양질의 교육이며 운영이 잘 되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 기대한다면서 추진 과정에 어려움이 무엇인지를 물었고 우리 아이들이 시험대상이 되지 않도록 사전에 예상되는 문제점이 있다면 해결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요청했다.

학교관계자는 “표선중학교는 7월 중 제주도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IB 자율학교 공모에 신청할 계획이며,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들에게 IB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와 자율학교 공모에 따른 추진 과정 및 운영 계획 등을 안내하여 학부모들의 합의를 끌어내고자 실시했고, 학부모들의 질의와 답변 등을 통해 오해와 궁금증을 해소하는 진솔한 소통의 장이 됐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