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미래교육연구원, 제주수학체험관 온라인 채널 개설
상태바
제주미래교육연구원, 제주수학체험관 온라인 채널 개설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7.15 0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미래교육연구원은 수학체험관 체험물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온라인 채널을 개설했다.
제주미래교육연구원은 수학체험관 체험물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온라인 채널을 개설했다.

제주미래교육연구원(원장 김근수)은 지난 7월 13일(월)부터 유튜브 영상을 통해 제주수학체험관 체험물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온라인 채널을 개설하였다.(https://www.youtube.com/channel/UCJ8gR0uzAcg_iS3096BToQw)

현재 전시된 체험물 등을 제주미래교육연구원 홈페이지‘수학체험물 안내’또는 유튜브를 통해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학교 수업 또는 원격교육 시 수학의 원리 이해 및 흥미에 도움을 줄 것이다.

온라인 체험물은 초·중·고등학교 교과과정에서 다루고 있는 △배수와 약수 △대수블록 △삼각형의 내심과 외심 △피타고라스 음계 △무한급수의 합 등 25개의 동영상이 시각적이고 온라인 체험 가능할 수 있도록 탑재되어 있으며 앞으로 계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연구원 관계자는“앞으로 제주수학체험관에서는 온/오프라인 동시에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 위주의 동영상을 지속적으로 제작할 예정이며, 온라인 동영상을 통해 멀게만 느꼈던 수학을 실생활에서 가깝게 다가올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수학의 대중화에 좀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