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올해 민방위교육 사이버교육으로 대체
상태바
서귀포시, 올해 민방위교육 사이버교육으로 대체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8.09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7일부터 11월 29일까지, 1~4년차와 5년차 전 대원 대상

서귀포시는 코로나 19 감염병 위기 경보가 ‘심각’단계로 유지됨에 따라 현재 중단하고 있는 2020년 민방위교육을 9월 7일부터 11월 29일까지 비대면 방식인 사이버교육으로 대체하여 실시한다.

기존 민방위 교육의 경우 1~4년차 대원은 4시간의 집합교육을 실시하고, 5년차 이상 대원은 1시간의 비상소집훈련으로 진행해 왔다.

사이버교육은 서귀포 시내에 주소를 둔 모든 민방위 대원을 대상으로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접속방법은 서귀포시 홈페이지 배너나 인터넷 포털에서 스마트민방위 교육 홈페이지(www.cdec.kr)에 접속한 뒤 본인인증을 거치면 된다.

교육내용은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화생방, 심폐소생술 등 15개 과목과 지진, 화재, 풍수해, 전기안전 등 생활안전 기본상식으로 구성되며,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사이버교육을 1시간 수강하고 평가점수 70점 이상인 경우 이수 처리된다.

또한, 코로나 19사태 지속으로 혈액보유량 감소상황을 고려하여 금년도 헌혈에 참여한 대원이 해당 읍·면·동 주민센터에 헌혈증서를 제출하면 민방위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간주되며,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없는 민방위 대원에 대해서는 서면교육도 병행하여 실시한다.

한용식 서귀포시 안전총괄과장은“민방위 사이버교육은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라 민방위 집합교육시 코로나 19 전파 가능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라며“모든 대원이 안전하게 교육을 수료할 수 있도록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