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다양한 비대면 문화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제주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다양한 비대면 문화프로그램 운영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9.12 0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서관은 독서의 달 9월 '내인생의 책 한 권:서로서로 독서로'를 운영하고 있다. 오는 29일까지 제주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제주도서관은 독서의 달 9월 '내인생의 책 한 권:서로서로 독서로'를 운영하고 있다. 오는 29일까지 제주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제주도서관(관장 김경희)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독서문화 공백을 최소화하고 지역주민들의 독서의욕을 고취하기 위하여 다양한 비대면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내 인생의 책 한 권: 서로 서로 독서로’를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 청소년 및 성인 누구나 감명 깊게 읽은 책에 대한 느낌 글이나 추천 글을 응모하면 우수작 선정 후 홈페이지에 전시하고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9월 1일(화)~29(화)까지 제주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또한,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매달 1회 운영되는‘독서퀴즈 챌린지’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선정도서에 대한 독서퀴즈 응모자 중 정답자 60명을 추첨하여 기념품을 제공한다. 9월 챌린지는 9월 2일(수)부터 17일(목)까지이며, 제주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아울러, ‘어린이 책 꾸러미’와 ‘중학교 신입생 책 꾸러미’를 통해 초등5~6학년과 중학교 1학년 총350명에게 우수도서를 선정·배부하였으며, 홈페이지에 느낌 글 쓰기 및 독후질문지 작성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스토리 보드게임을 활용한‘온가족이 함께 동시 짓기’프로그램을 통해 가족단위 독서활동을 독려하고 있으며, ‘초등학교 온 책 읽기를 위한 사서 추천도서 목록’을 발간하여 어린이들의 독서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로 위축된 독서활동을 활발히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