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련 부지, 숙박시설 용도 변경 기준 마련이 우선"
상태바
"신화련 부지, 숙박시설 용도 변경 기준 마련이 우선"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9.15 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제주도당,신화련금수산장 관광단지 조성 백지화 정책 논평
장성철 국민의힘 제주도당위원장이 신화련금수산장 관광단지 조성 백지화에 대한 정책논평을 냈다.
장성철 국민의힘 제주도당위원장이 신화련금수산장 관광단지 조성 백지화에 대한 정책논평을 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제주도와 도의회에 대해 신화련금수산장 관광단지 조성사업 백지화를 계기로, 골프장 시설 부지를 숙박시설 용도로 변경하는 것을 허용하는 것에 대해 기준부터 마련할 것을 요구했다.

국민의힘제주도당은 “제주도는 지난 9월 7일까지 신화련 금수산장 광단지 조성사업의 인허가 조건인 착공전 769억원 국내 금융기관 예치가 행되지 않아 제주특별법에 따라 현재까지 진행된 모든 행정절차의 효력을 상실시켰다고 9일 공고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신화련금수산장 관광단지 조성사업은 2018년 12월에 개발심의를 최종 통과했지만, 사업 초기부터 기존 블랙스톤 골프장 27개 홀 중 9개 홀을 관광숙박시설로 용도 변경하는 계획에 대하여 논란이 제기돼 왔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골프장 시설 부지의 숙박시설 등의 개발 허용여부는 신화련 금수산장 사업에만 국한된 문제가 아니다. 제주도에 조성된 골프장 숫자와 해당면적을 고려할 때 제주도 개발 전체의 방향을 결정할 수 있는 주제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환경영향평가 동의안의 도의회 의결과 주도의 개발계획 심의 과정 어디에서도 골프장 시설 부지의 숙박시설 부지로의 개발 허용여부에 대해 공식적 공론화와 기준정립은 이뤄지지 않았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제주도당은 신화련 금수산장 관광단지 조성사업이 우여곡절 끝에 사실상 백지화된 것을 계기로, 제주도정은 청정과 공존이라는 핵심 비전을 구체화하는 차원에서도 비록 늦었지만, 골프장 시설 부지의 숙박시설 부지로의 개발 허용 여부에 대한 기준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국민의힘제주도당은 “신화련 금수산장 관광단지 조성사업 영향평가서 동의안의 도의회 통과시에 기존 골프장 시설 부지를 숙박시설 용도로 변경하는 것에 대해 도의회가 청문회조차 개최하지 않았던 것은 어떤 이유로도 정당화될 수 없다고 본다”며 늦었지만, 도의회에서 적극 나설 것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