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착한가격업소’ 모집
상태바
제주특별자치도, ‘착한가격업소’ 모집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19.05.0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30일부터 5월 14일까지 개인서비스업소 대상 신청·접수
착한가격업소 명패·기자재 보급 및 구입비 보조 등 인센티브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역 내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개인서비스업소를 대상으로 지난 4월 30일부터 오는 5월 14일까지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하고 있다.

착한가격업소는 외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등 개인서비스업소 가운데 가격·품질·위생 등 일정기준을 충족하고, 현지실사 및 평가 등을 통해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선정하는 업소를 말한다.

단, ▲최근 3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경우 ▲전국단위 프랜차이즈 가맹업소인 경우 ▲지방세를 3년 이상 또는 100만원 이상 체납하고 있는 경우 ▲영업개시 후 6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에는 착한가격업소 선정에서 배제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해 ‘착한가격업소 선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가 제정되면서 외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목욕업, 숙박업 등 개인서비스업소를 운영하는 소상공인의 안정적 영업을 돕기 위한 지원근거를 마련했다.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된 업소에는 예산의 범위 내에서 ▲착한가격업소 명패 지원 ▲가격안정 유지를 위해 필요한 기자재 보급 및 구입비 보조 ▲종량제봉투 지원 및 상하수도료 등 요금 보조 ▲전기, 가스 등 안전점검 보조 ▲중소기업육성기금의 경영안정자금 우대금리 적용 ▲홍보·마케팅, 컨설팅비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착한가격업소 신청방법은 제주특별자치도, 행정시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 홈페이지에서 착한가격업소 선정 신청서와 세부설명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행정시 경제일자리과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로 방문하거나 팩스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