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도지사의 정당한 직무수행을 법정까지 끌고 간 것 유감” 표명
상태바
원희룡 지사 “도지사의 정당한 직무수행을 법정까지 끌고 간 것 유감” 표명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9.2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 '선거법 위반 기소'에 따른 입장문 발표
원희룡 도지사가 선거법 위반 기소에 대해 입장문을 냈다.
원희룡 도지사가 선거법 위반 기소에 대해 입장문을 냈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검찰이 납득할 수 없는 이유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적용하여 도지사의 정당한 직무수행 행위를 법정까지 끌고 간 것에 대해 심심한 유감의 뜻을 밝혔다.

원희룡 지사는 “무엇보다도 이로 인해 도민여러분께 걱정을 끼쳐드린 점을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원희룡 도지사는 22일 선거법 위반 기소에 따른 입장문을 내고 이같이 밝혔다.

원희룡 지사는 “제 생각은 검찰과 다릅니다.”고 말했다.

원희룡 지사는 “제주청년들의 꿈과 미래를 설계하기 위한 노력을 격려하고, 제주산 제품들의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것은 도지사의 당연한 책무이자 직무법위 안에서 이루어진 정당한 행정행위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원희룡 지사는 “우사한 사례가 전국 자치단체에서 행해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원희룡 지사는 “검찰이 기소한 내용들이 도지사의 정당한 직무집행 행위로 인정받응 수 있도록 재판에 성실히 임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선관위에서 고발된 일부 사안에 대해 무혐의 처분이 내려졌듯이 깃호된 부분에 대하여도 법정에서 위법성 여부가 명확히 밝혀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