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기능경기서 오준서 학생 금메달 등 6명 입상
상태바
전국기능경기서 오준서 학생 금메달 등 6명 입상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9.24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공고, 제 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 6개 직종 참여
은 김동규, 동 조민희, 장려 고광빈ㆍ김형철ㆍ강주영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한림공고 오준서 학생이 통신망분배기술직종에서 금메달을 따는 등 김동규(은), 조민희(동), 고광빈, 김형철, 강주영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한림공고 오준서 학생이 통신망분배기술직종에서 금메달을 따는 등 김동규(은), 조민희(동), 고광빈, 김형철, 강주영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림공업고등학교(교장 강순구)는‘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용접, 배관, 건축설계/CAD, 타일, 전기제어, 통신망분배기술직종 총 6개 직종 17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통신망분배기술 직종(지도교사 이성근)에서 전자과 오준서 학생이 금메달 △전자과 김동규 학생이 은메달 △전자과 조민희 학생이 동메달을 획득하였고, 용접직종(지도교사 유승하) 기계과 고광빈, 배관직종(지도교사 석보환) 기계과 김형철, 전기제어직종(지도교사 임동훈) 전기과 강주영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ㆍ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전라북도, 전라북도교육청, 산업인력공단의 주최로 군산 새만금컨벤션센터 등 전라북도의 7개 경기장에서 열렸다. 이 대회에는 전국에서 1,778명의 선수들이 50개 직종에 참가해 지난 9월 14일(월)부터 9월 21일(월)까지 8일간 경기장별로 경합을 벌였다.

대회 입상자는 메달과 상금(금 1200만, 은 800만, 동 400만)을 받게되고, 한국기능경기 위원회에서 실시하는 평가 경기를 거쳐서 2021년에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제46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발평가전 출전 자격이 부여된다.

직종별 입상자는 국가기술자격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의 산업기사 실기시험이 면제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강순구 한림공고 교장은 “땀 흘려 노력하는 모습이 담긴 값진 대회였다. 특성화고 학생들이 사회의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이번 대회는 한림공고의 학생들이 그동안 연마한 전문적 기술을 전국적으로 선보이고, 특성화고 학생으로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학생과 담당교사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