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아동·청소년 흡연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서귀포보건소, 아동·청소년 흡연예방교육 실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9.25 0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와 보육시설 등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하며 흡연예방교육
서귀포보건소는 아동 및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흡연 예방교육을 통해 신규 흡연 인구를 줄여나가기로 했다.
서귀포보건소는 아동 및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흡연 예방교육을 통해 신규 흡연 인구를 줄여나가기로 했다.

서귀포보건소(소장 고인숙)는 흡연연령이 차츰 낮아짐에 따라 학령기의 흡연예방교육을 통한 신규 흡연자를 차단하고, 청소년 흡연 경험률 및 흡연율 감소를 도모하고자 관내 아동 및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0월까지‘아동·청소년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내용으로는 흡연으로 인한 코로나19 고위험성, 담배유해성분 및 흡연으로 발생되는 질병, 흡연과 간접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흡연 거절하는 방법 등을 바르게 알려 성장기 아동들이 담배에 조기 노출되는 것을 예방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이번 교육은 각 학교와 보육시설 등 유기적인 협력하에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서귀포보건소 금연상담사와 한국금연운동협의회 등 내  외부강사가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각 보육시설 및 학교로부터 흡연예방교육을 신청 받아 현재 41개소 3,820여명의 아동 및 학생들에게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청소년들에게 담배를 피우면 코로나19에 취약하여 중증으로 빠질 위험이 높다는 인식과 더불어 담배의 실체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보건소 (☎064-760-604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