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온택트 2020 청년취업 JOB-ARA FESTIVAL 성료
상태바
제주대, 온택트 2020 청년취업 JOB-ARA FESTIVAL 성료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10.01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가 21~25일 온라인으로 열린 온택트 2020청년치업 잡아라페스티벌은  정확한 취업정보와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한 새로운 유형의 온라인 취업박람회가됐다.
제주대학교가 21~25일 온라인으로 열린 온택트 2020청년치업 잡아라페스티벌은 정확한 취업정보와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한 새로운 유형의 온라인 취업박람회가됐다.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는 지난 21~25일 온라인으로 최초 열린 ‘온택트 2020 청년취업 JOB-ARA FESTIVAL’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9일 밝혔다.

이 행사는 제주대 LINC+사업단, 제주대 진로취업과·대학일자리센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산학융합원, 제주상공회의소 제주인적자원개발위원회, 한국중부발전(주) 제주발전본부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이번 행사는 ZOOM과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ZOOM 사전신청 1002건, 유트브 1587회, 페이스북 741회 조회수를 기록했다.

제주지역 기업은 제주관광공사를 비롯해 제주에너지공사, 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 ㈜에이티에스, ㈜제주은행 등 19곳이 참여했다. 행사는 기업소개 및 채용설명, 취업선배와 함께하는 취업성공 노하우 및 취업 성공 전략을 듣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청년구직자들이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부대행사로 영상콘테스트도 열렸다. 영상콘테스트 자기소개 부문은 고종진(행정학과)씨가 1등을 수상했으며 프레젠테이션 부문은 박새음(전산통계학과)씨가 받았다.

코로나 시대 및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해 청년구직자들을 위한 VR모의면접체험, AI면접체험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됐다.

강철웅 제주대 LINC+사업단장은“이 행사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고 코로나 시대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일자리에 대한 정확한 취업정보와 미스매칭를 해소하기 위한 새로운 유형의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