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마을만들기 사업의 첨병 마을활동가 23명 위촉
상태바
제주도, 마을만들기 사업의 첨병 마을활동가 23명 위촉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10.02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주민 의견 청취·자원조사·마을공동체 컨설팅 등 역할 수행
제주도는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마을활동가 23명을 위촉했다.
제주도는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마을활동가 23명을 위촉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제주 전 지역에서 활동할 마을활동가 23명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마을활동가는 제주마을만들기 종합지원센터에서 실시한 양성 또는 보수과정을 수료한 신청자 중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위촉식은 지난 25일 조천읍 와흘메밀체험마을에서 진행됐으며, 코로나19 전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활동 시 방역수칙에 대한 교육이 함께 이뤄졌다.

마을활동가들은 앞으로 권역별로 3~5명씩 나뉘어 맡은 지역에서 행정과 마을의 매개자로서 ▲마을주민 의견 청취 ▲자원조사를 통한 의제발굴 ▲마을공동체 컨설팅 ▲마을 자산을 활용한 마을 정책사업 발굴 ▲마을 유휴자산 조사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제주도는 지난해 12월 제주특별자치도 특별자치마을만들기 지원조례’ 개정으로 마을활동가 운영근거가 마련됨에 따라 올해 최초 심사를 통해 마을활동가를 위촉했으며, 월 최대 66만원(시간 당 1만원)의 활동 수당을 지원할 계획이다.

송종식 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다양한 경력과 전문성을 가진 마을활동가들이 앞으로 마을사업의 퍼실리테이터로서 마을 공동체에 도움을 주고, 특화된 마을사업을 추진하는데 많은 아이디어를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