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LINC+사업단-NH제주본부 ㆍ청주교육원, 인재양성 협약
상태바
제주대LINC+사업단-NH제주본부 ㆍ청주교육원, 인재양성 협약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10.13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LINC사업단과 농협 제주영업본부, 농협 청주교육원은 금융분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농협 취업아카데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대학교 LINC사업단과 농협 제주영업본부, 농협 청주교육원은 금융분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농협 취업아카데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강철웅)과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본부장 강승표), NH농협은행 청주교육원(원장 안종진)은 지난 8일 대학 인문대 1호관에서 제주지역 금융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협약을 통해 2018년부터 제주대 LINC+사업단과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가 실시해 오던 금융산업분야 우수인재양성을 위한 'NH농협 취업아카데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와 청주교육원이 교육과정 기획 및 컨설팅 등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한편 협약식 후 'NH농협 취업아카데미 3기'가 시작됐다.

'NH농협 취업아카데미 3기'는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 강승표 본부장의 '기업의 사회공헌', NH농협은행 청주교육원 안종진 원장의 '농협직원의 조건'을 주제로 한 특강을 시작으로 오는 12월 11일까지 운영된다.

NH농협은행 및 농협중앙회 등 임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은행, 증권, 보험, 자산관리 등 금융산업 업종별 특강과 은행의 인사, 조직체계, 농협사업의 이해, 제주 경제의 이해, 금융 트렌트 이해, 마케팅 등 직무별 특강, 현장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또 금융산업분야 취업준비를 위한 실전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실전 면접 스킬교육 등도 이뤄진다.

수료자에게는 각각 제주대 총장과과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장 명의의 수료증이 주어진다. 우수교육생은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장 명의의 표창을 받는다.

LINC+사업단 강철웅 단장은 "올해로 3기를 맞은 NH농협 취업아카데미는 그동안 지역 청년 취업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일자리 창출에 많은 기여를 해 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NH농협 취업아카데미’가 기업맞춤형 산학협력 모델로서 더욱 더 내실 있는 지역우수인재 양성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