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교육 추진
상태바
서귀포시,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교육 추진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0.10.16 0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스타트업베이와 협력, 「서귀포시 ACE 아카데미」 운영 시작
서귀포시는 서귀포시스타트업베이와 협력하여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미래교육인 '']ACE아카데미 '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서귀포시는 서귀포시스타트업베이와 협력하여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미래교육인 '']ACE아카데미 '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서귀포시는 15일 서귀포시스타트업베이 2층 코워킹스페이스에서 서귀포시 관내 초중고교 교장 및 교감 등 관리직급의 교사 15명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교육「서귀포시 ACE 아카데미」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서귀포시 ACE 아카데미(ACE: Accelerating: 가속, Co-working: 협업 Entrepreneurship: 기업가정신)]

본 프로그램은 정보통신기술 발전 및 4차 산업혁명시대 도래로 교육과 산업 트렌드가 급격히 변동함에 따라 창업역량을 키우기 위해서는 교육서비스를 향상할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기획됐다.

이 날은 김영록 스타트업베이센터장이 교육을 진행했고 스타트업 생태계의 이해 및 4차 산업혁명시대 국내외 산업트렌드 전망, 창업교육과정 설계방법 및 지역 적용방안 탐구를 주 내용으로 이뤄졌다.

15일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으로 오는 10.22.(목), 10.29.(목), 11.05.(목)까지 3회차 추가 운영되며, 서귀포시 관내 초중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참여자를 수시 모집 중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이번 교육의 차질 없는 추진으로 차세대 교육 흐름에 대한 지역사회 이해도가 증진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 문의 (☎ 760-38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