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별빛누리공원,「레비의 천문학(달, 별자리)」온라인 교육
상태바
제주별빛누리공원,「레비의 천문학(달, 별자리)」온라인 교육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1.2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큰 호응, 보다 많은 도민들에게 천문교육 기회 제공
레비의 천문학
레비의 천문학

제주별빛누리공원에서는 지난해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던 「레비의 천문학」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올해에도 재차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이 흥미를 갖는 천문현상 중 ‘달과 별자리’를 주제로 제주별빛누리공원 외계인 캐릭터인 ‘레비’와 ‘지기’, ‘구스리 삼촌’ 세 인물이 등장해 월식과 일식, 생일철 별자리 등에 대해 설명한다.

동영상과 관련한 체험 교구들은 각 가정으로 배송하여 가족이 함께 참여해 교구를 손수 제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교육 수강료는 유료(1만원/1인)이다.

프로그램 구성에는 가족이 함께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 키트와 기념품이 포함된다.

참여 신청은 2월 8일(화) 14시부터 제주별빛누리공원 홈페이지 ‘행사 및 교육신청’란에서 로그인 후 가능하며, 1개 아이디(ID)로 한 명만 신청할 수 있다.

교육과정에 대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별빛누리공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064-728-8911)를 통해 안내받으면 된다.

한편 지난해 해당 프로그램은 당초 100명 모집 예정이었으나, 참여도가 높아 130명으로 확대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총 124명(95%)이 교육을 수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