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공공정책연수원-대구 공무원교육원 교육발전‘맞손’
상태바
제주 공공정책연수원-대구 공무원교육원 교육발전‘맞손’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6.21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콘텐츠 공유 및 지역특화프로그램 교차 연수 등 지속가능 협력 모색
제주도 공공정책연수원과 대구광역시공무원교육원이 20일 미래지향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제주특별자치도 공공정책연수원(원장 강승철)과 대구광역시공무원교육원(원장 방기성)이 20일 미래지향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

이날 오후 5시 공공정책연수원에서 진행되는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교육자원을 최대한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협력사업을 적극 발굴·추진해 공무원 교육 운영의 질을 높이고 인재양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계기로 ▲공무원 교육운영 기법 및 우수 교육콘텐츠 공유 ▲지역특화 프로그램 및 우수 교육프로그램 교차 연수 ▲지역자원 활용 공동협력체계 구축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에 대한 상호협력을 추진한다.

협약 후 강승철 제주공공정책연수원장과 방기성 대구공무원교육원장은 제주-대구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발전과 홍보에 적극 동참하는 의미를 담아 고향사랑 기부금을 상호 교차 기탁한다.

이어 21일에는 제주의 자연 홍보를 위한 곶자왈 숲 현장탐방을 진행한다.

강승철 제주도 공공정책연수원장은 “타 시도 교류를 지속·확대해 교육운영 발전을 도모하고 다양한 교류 협력사업을 추진함으로써 관광활성화 및 지역경제 활력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