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개최 행사를 '그린 MICE로 확산 하는 방안'을 논의
상태바
제주 개최 행사를 '그린 MICE로 확산 하는 방안'을 논의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7.0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컨벤션뷰로, 제주 그린 MICE 협의회 2차 회의 개최
- 도내 그린 행사를 위한 ISO20121 국제표준 실천단계 점검
제주컨벤션뷰로가 지난 6월 29일 제주그린MICE 협의회를 개최하고 그린 MICE확산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사)제주컨벤션뷰로(변덕승 이사장/도 관광교류국장 겸직)는 지난 6월 29일 오후 4시 제주웰컴센터에서 ‘제주 그린 MICE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주에서 개최되는 행사를 그린 MICE로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ISO20121(이벤트 지속가능성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실천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린 MICE로 개최 시 참가자의 불편사항 해소방안, 참가자의 인식개선 홍보 강화,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MICE 분야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등 지속가능한 MICE 개최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으며, 특히 주최자의 의지가 가장 중요하다는데 공감했다.

뷰로에서는 회의에서 제시된 내용을 토대로 지속가능한 그린 MICE 행사 운영을 위해 각종 학·협회 등 행사 주최자 및 관계자 대상으로 그린 MICE 홍보 캠페인 실시, 인센티브 지원 등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주 그린 MICE 협의회’는 2021년 ”그린 MICE 도시 제주“ 실현을 목표로 제주 MICE 산업의 지속가능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어 회의시설, PCO(회의기획), 호텔 등 분야별 위원 11명으로 구성·운영해오고 있다.

ISO20121은 MICE 사업을 수행하는 이벤트 기획자, 장소, 마케팅 조직 등이 경제·환경·사회적으로 지속가능한 경영시스템과 운영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는가를 평가하는 국제 표준 인증이다.

강승향 제주컨벤션뷰로 사무국장은 ”지속가능한 MICE 행사를 위해서는 목표 설정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성과평가와 개선이 이뤄져야 한다“며 ”앞으로도 도내 MICE 관계자와 지속가능한 MICE를 위한 만남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