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초·김녕초 개교 100주년 기념 행사
상태바
동남초·김녕초 개교 100주년 기념 행사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9.05 0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희현 정무부지사, 기념식서 교육발전 유공자 표창
- 2·3일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 지원" 밝혀
동남초(사진위), 김녕초(사진 아래) 개교 100주년
동남초(사진위), 김녕초(사진 아래) 개교 100주년 기념식에서 축하인사를 하고 있는 김희현 정무부지사.

김희현 제주특별자치도 정무부지사는 2일 오전 10시 서귀포시 성산읍 동남초등학교(교장 오정석)가 주최하고 동남초등학교총동창회(회장 이생기)가 주관한 개교 10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교육가족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격려를 전했다.

김희현 부지사는 이날 동남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기념행사에 서 100년의 역사와 지역사회 가치 구현에 이바지한 교육발전 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수여하고, “동남초등학교는 성산읍 지역 14개 마을공동체의 구심체 역할을 하며, 성산지역의 결속은 물론 제주 전체의 화합에도 큰 힘이 돼줬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3일 오전 10시 제주시 구좌읍 김녕초등학교(교장 김양선)가 주최하고 김녕초등학교총동문회(회장 김광배)가 주관한 개교 10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김 부지사는 교육 발전 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수여하고, “김녕초등학교의 부종휴 선생님의 도전과 개척정신으로 세계자연유산 만장굴을 세상에 내놓았다. 일찍부터 살아있는 교육을 실천해서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길러내는 배움의 장이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희현 부지사는 “제주도정은 학교가 지켜온 100년의 역사와 전통이 제주의 내일을 위한 든든한 뿌리가 될 수 있도록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