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정질문·예산편성과정, 도정정책 알리는 기회 삼아야”
상태바
“도정질문·예산편성과정, 도정정책 알리는 기회 삼아야”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9.11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영훈 지사, 도정현안 공유 티타임서 도의회 질문 및 2024년 예산편성 준비 철저 주문
오영훈 도지사가 도정 티타임에서 도의회 도정질문  답변을 통해 도정정책 과제가 도민들에 정확히 전달되고 평가받을 수 있도록 답변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을 요구했다.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도의회 도정질문과 내년도 예산편성 과정을 제주도정의 주요 정책과 현안사업, 도정목표를 도민들께 홍보하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영훈 지사는 11일 오전 8시 30분 집무실에서 열린 도정현안 공유 티타임에서 이날부터 시작되는 제주도의회 도정질문과 관련해 도정정책과 과제가 도민들에게 정확히 전달되고 평가받을 수 있도록 답변 준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오영훈 지사는 “그동안 도의회 및 국회와 다양한 방식으로 의견을 듣고 의견을 교환해왔다”며 “원만하게 협의가 진행되는 과정이므로 더욱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하고 도정 주요 목표를 끌고 간다는 마음가짐으로 도정질문에 임해달라”고 주문했다.

오 지사는 “민선8기 출범 이후 어느 것 하나 쉬운 과제가 없었지만 공직자들이 역할을 잘해준 덕분에 안정적으로 관리가 되고 일부 분야는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며 “도정질문을 도정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시간으로 만들어서 주요 정책이 도민사회에서 논의되고 회자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정질문, 행정사무감사, 업무보고 등 여러 과정을 통해 도민들이 정책을 충분히 이해하고 관심을 갖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2024년 예산 편성과 관련해서도 공적 토론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충분한 논의를 거쳐 결정하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오영훈 지사는 “내년도 예산편성의 기조는 도민에게 힘이 되는 것”이라며 “민생경제 등에서는 예년 수준을 유지할 것이기 때문에 도민들께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을 설명해달라”고 요청했다.

특히 “지방채 발행과 관련해 제주도는 적정한 가이드라인 내에서 관리를 잘 하고 있다”며 “예산 절감도 어느 정도 선에서 관리할지 충분한 토론을 통해 결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오영훈 지사는 최근 관광경기가 호조세로 돌아설 전망에 따라 제주 관광 수용태세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하는 한편, 부서간 협력을 통한 수산물 소비 촉진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 추진도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