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맞아 전통시장 이용 및 수산물 소비촉진 홍보
상태바
추석 맞아 전통시장 이용 및 수산물 소비촉진 홍보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9.26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및 직원 120여명이 동문시장 방문
제주도의회 의원과 직원들이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와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제주동문시장을 방문
제주도의회 의원과 직원들이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와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제주동문시장을 방문 홍보 활동을 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김경학)는 25일, 의원 및 직원 120여명이 참여하여 제주동문시장을 방문하고 지역상권 내수 진작을 위한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및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대응한 제주 수산물 소비촉진 운동에 동참했다.

이날 의원 및 직원은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제주 최대 수산물 시장인 제주동문시장을 방문하고 수산물 취급 음식점을 이용 점심식사와 더불어 지역화폐인 탐나는 전을 이용, 직접 제수용품을 구매하며 추석 명절 물가를 체감하는 동시에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 활동을 폈다.

또한, 제주동문시장의 4개 상인회와의 간담회를 갖고 후쿠시마 원전 방류 에 따른 수산물 소비 동향 및 전통시장 농축수산물 온누리상품권 현장 환급행사에 대한 보완책 등 상인들의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현장 소통을 나누었다.

김경학 의장은“오늘 우리 도의회 의원 및 직원이 대거 참여하여 지역상권 내수진작과 도내 수산물 시장의 경기회복에 미력하게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전통시장을 방문하게 되었다”라며, “최근 제주 지역 수산물에 대한 방사능 검사결과 모두 적합 판정이 났고, 도민들께서도 제주 청정 수산물을 안심하고 구매하시고 이와 더불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달라”며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및 수산물 소비촉진 운동에 참여해 줄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