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우, 학생 불균형 체형 예방 및 관리 조례 제정 대표 발의
상태바
강동우, 학생 불균형 체형 예방 및 관리 조례 제정 대표 발의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10.12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우 교육의원(
강동우 교육의원(제주시동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강동우 교육의원(교육위원회, 제주시동부선거구)은 제421회 임시회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 불균형 체형 예방 및 관리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그리고 이 조례에 대한 의견을 관련기관, 단체, 개인에게 수렴하기 위해 입법예고했다.

이 조례를 대표 발의하는 강동우 교육의원은 제주 학생의 불균형 체형 예방 및 바른 체형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학생의 균형 잡힌 신체 발달과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조례를 제정하게 됐다 했다.

이번에 제정되는 조례 내용은 도교육감의 책무(안 제3조), 시행계획 수립 등(안 제4조), 실태조사(안 제5조), 교육․연수(안 제6조), 홍보(안 제7조), 사무의 위탁(안 제8조), 협력체계 구축(안 제9조)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강동우 교육의원은 앞으로 제주교육청이 성장기 제주 학생의 불균형 체형 예방 및 바른 체형 관리에 필요한 정책들을 추진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게 되었고, 학생의 균형 잡힌 신체 발달과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 기여하게 되었다며 이번 조례 제정에 의미를 부여했다.
또한 학생들이 책상 앞에 앉아 있는 시간과 컴퓨터 및 스마트폰 사용 시간 등의 증가로 인해 불안정한 자세가 생활 습관화되면서 척추변형 및 체형 불균형 등이 학생 건강에 심각한 문제에 대한 정책이 빠른 시일에 마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조례는 강동우 교육의원이 대표 발의하고, 고태민·송창권·박두화·오승식·홍인숙·양홍식·김대진·고의숙·한동수·이남근·정이운·김황국 의원 등이 공동발의하고, 오는 제421회 임시회 교육위원회의 심사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