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천읍도서관 서예동아리 '북연회' 환경사랑 서예전 개최
상태바
조천읍도서관 서예동아리 '북연회' 환경사랑 서예전 개최
  • 김수호 기자
  • 승인 2019.11.2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조천읍도서관(관장 김철용)은 오는 24일(토)부터 12월 1일까지 도서관 1층 다목적실에서 지역주민 및 도서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환경사랑서예전을 개최한다.

조천읍도서관이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조천읍도서관 서예동아리‘북연회’ 회원 및 방과 후 아카데미 참가 청소년 35명이 환경과 서예를 접목한 서예작품 53점을 선보인다.

서예작품을 출품한 조천읍도서관 서예동아리 북연회는 1999년 조천읍도서관 개관과 더불어 솔밭 양재봉 선생님의 지도로 30여명의 회원들로 구성 됐는데, 매주 토요일 저녁에 정기적으로 모여 활발한 서예작품 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난 2006년부터 매년 환경사랑서예전을 개최하고 있다.

조천읍도서관 서예동아리 북연회는 올해까지 14년을 꾸준히 환경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는데, 전년도에는 제주특별자치도와 모 일간지가 공동 주최하는 제25회 한라환경대상(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북연회는 앞으로 조천읍이 람사르 습지도시 인증과 관련하여 서예 활동을 통한 환경사랑 운동 전개와 함께 지역의 환경가치를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조천읍도서관은 지역주민 독서·문화 동아리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여 평생교육의 의미를 지역의 공공도서관에서 찾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