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교육감배 비대면 스포츠축전, 면역력 증강에 긍정평가
상태바
2020 교육감배 비대면 스포츠축전, 면역력 증강에 긍정평가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12.07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은 언택트 마음은 온택트" 슬로건 3000명 참여 2500명 인증
코로나19에도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2020교육감배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축전에 3000여명 학생이 참여하여 체력및 면역력 증강에 긍정적 효과를 낸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코로나19에도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2020교육감배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축전에 3000여명 학생이 참여하여 체력및 면역력 증강에 긍정적 효과를 낸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고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2020 교육감배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축전’행사를 지난 11월 27일(금)에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몸은 언택트 마음은 온택트’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축전은 지난 10월 26일(월)부터 11월 27일(금)까지 한달 간 초‧중‧고‧특수학교 학생 30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 신청을 했고, 2500여명의 학생들이 인증을 받았다.

본 축전은 전국에서 최초로 종목별 기준값을 제시하고 기준값을 통과한 학생들에게 인증을 하는 스포츠 챌린지 방식으로 진행하였으며, 도내 모든 학생들이 비대면으로 함께 어우러진 학교스포츠클럽의 장을 마련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

평소 학교에서 학생들이 실력을 키웠던 스포츠클럽(6종목‧농구, 배구, 축구, 배드민턴, 줄넘기, 티볼), 학생들의 건강 체력 증진을 위한 체력(5종목‧매달리기, 턱걸이, 버피텐, 플랭크, 제기차기), 학생들의 숨겨진 재능을 발견한 뉴스포츠(2종목), 가상현실스포츠를 통해 특수학교 학생들이 함께한 가상현실스포츠(2종목‧스포츠스태킹, 저글링)등 총 15종목으로 구성된 이번 대회에서 학생들은 자신이 참가한 종목의 수행 영상을 촬영하고 지정된 플랫폼으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대회에 참가했다.

온라인 플랫폼 기반으로 운영된 이번 축전은 앱과 웹으로 대회 참여가 가능하였으며, 학생 및 학부모가 지정 플랫폼에 촬영한 영상을 직접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대회 마지막주에는 학교별 검증 기간을 두어 학생들이 제출한 영상을 검증하고 향상된 기량의 영상을 추가로 업로드하는 과정으로 운영됐다.

본 축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학교 체육을 활성화시키고, 학생들의 학교스포츠클럽 참여율을 제고하여 면역력을 증강시키며, 기초 체력을 키워나가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가 학교 현장에서 이뤄졌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 축전이 △순위 지정 없는 스포츠 챌린지 방식의 도입 △도내 모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학생 중심 체육 활동 구현 △앱(웹)을 통한 경기 수행 결과 영상 제출 △대회 기간 동안 여러 번의 도전 기회 제공 등의 형태로 추진한 뉴노멀 학교스포츠클럽대회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이번 축전에 참가 신청을 하고 지정한 플랫폼에 영상을 업로드 한 학생들에게는 참가상품과 인증상품, 인증서를 지급할 예정이며, 종목별 Top10을 선정하여 10위 안에 드는 학생들에게는 추가로 Top10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겨울 방학 기간 중에도 학생들의 기초 체력 증진과 면역력 강화를 위한 ‘겨울 방학 기간 중 학생스포츠 활동 방안’도 일선 학교에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