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엽 서귀포시장, 성산무 세척시설·월동채소 생육상황 점검
상태바
김태엽 서귀포시장, 성산무 세척시설·월동채소 생육상황 점검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12.27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월동채소 종합 상황실 운영 수급 계획 총력
김태엽 서귀포시장이 성산지역 무 세척현장을 점검했다.
김태엽 서귀포시장이 성산지역 무 세척현장을 점검했다.

서귀포시는 본격적인 월동채소 출하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월동채소 종합상황실 운영을 통해 폭설, 한파와 같은 기상요인에 따른 작황 변동성과 수급 상황을 관리하고, 1월부터는 비규격품 단속반을 운영하여 월동채소 가격을 지지하고 수급안정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김태엽 시장은 24일 성산지역 무 세척시설을 방문하고 월동채소 생육현장을 점검하여 관계자들과 월동채소 유통과 수급상황에 따른 가격 변동추이에 대해 논의했다.

월동무는 가락시장 경락가(12월 24일 기준) 1만3056원/20㎏으로 전년(2만6338원/20㎏)대비 50% 하락하였고 평년 가격(1만4594원/20㎏) 대비 10% 정도 하락하였다. 생산지에서 월동채소 집중 출하를 방지하고 철저한 선별로 비상품이 출하되는 일이 없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김태엽 시장은 또한, 최근 제주지역 코로나19 확진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월동무 세척장 내 작업자들에게도 마스크 착용 작업 준수 및 점심시간 교대 근무 등 생활방역 지침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서귀포시는 21년도에 예산 5억원을 투입하여 월동채소 재배지 농가에 방풍망을 지원하여 태풍 내습 시 어린 싹과 종자 유실을 방지하고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여 농가 생산비 절감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