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교육원, 2021학년도 중학생 대상 대안교육 ‘함성교실’운영
상태바
탐라교육원, 2021학년도 중학생 대상 대안교육 ‘함성교실’운영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3.03 0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라교육원(원장 송재우) 공립대안교육위탁교육기관에서는 오는 4월부터 심리·정서적 지원이 필요하며 학업 중단이 예상되는 도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교실(이하, 함성교실)을 시작한다.

작년 4기 33명이 참가해 28명이 수료하였고 프로그램 만족도 87.9%, 학교적응력 94.4%를 보였고 학생의 사전·사후 심리측정(K-YSR) 결과도 절반 이상이 긍정적 변화를 나타냈다. 또한, 자기주도학습 및 대안교과 운영으로 정보기술자격(ITQ), 한자급수, 보드게임지도사 등 15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결실을 맺었다. 무엇보다 참가학생 중 3학년 11명 전원이 상급학교를 진학하는 학업중단 예방효과를 얻었다.

올해는 작년 성과를 바탕으로 △맞춤형 선택프로그램 확대 △학년/남·여 통합 운영에 따른 수준별 및 성별 대안(인성)교과 편성 △학교적응력 및 계속 교육 기회 마련을 위한 기초교과 및 방과후 특기·적성수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 학부모 추수심리·정서지원을 확대하여 가정에서 따뜻한 돌봄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미수료학생에 대한 추수지원 마련을 통해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촘촘한 계획을 마련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3개월간 교원설문조사, 대안교육운영위원회, 강사협의회, 학부모 등 다각적으로 의견수렴을 실시했다.

한편, 함성교실 1기 모집기간은 3월 22일(월)부터 시작되며 준비적응교육과 본교육 총 5주 동안 통학 및 부분합숙으로 교육원 및 도내 일원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소속학교 담임(상담)교사 및 함성교실(710-052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