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관련시설 이격거리제한 도시계획조례 반영해야"
상태바
"자원순환관련시설 이격거리제한 도시계획조례 반영해야"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1.12.1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철, 외도 신산마을 주민생활환경권 침해 구제청원지지 밝혀
장성철 윤석열선대위제주본부장
장성철 윤석열선대위 제주본부장

전 국민의힘 제주도당위원장인 장성철 윤석열선대위 조직총괄 호남·제주본부장은 14일 외도동 신산마을 자원순환관련시설(고물상) 건축 허가에 따른 주민생활환경권 침해 구제 도의회 청원에 대한 정책논평을 통해서 제주도 도시계획조례에 자원순환관련시설 이격거리제한 규정이 새롭게 반영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장성철 본부장은 어제 12월 13일 외도동 신산마을 주민들이 제주도의회에 신산마을내 자원순환관련시설(고물상) 건축 추진에 따른 마을 주민들의 생활환경권 침해를 구제해줄 것을 요청하는 청원을 제출한 데 대해 지지하는 입장도 밝혔다.

장 본부장은 “ 제주도도시계획조례를 개정하여 자원순환관련시설 허가 이격거리 제한 규정을 신설하는 것은 신산마을뿐만 아니라 제주도 전체 도민들의 생활환경권의 침해를 막기위해 매우 긴요한 과제이다”라고 주장했다.

장 본부장은 “천안시 등 다른 지자체들의 경우, 자원순환관련시설 설치 허가와 관련된 이격거리 제한 규정을 도시계획조례에 반영하여 운영하고 있다”라며 “ 이격거리 제한 규정이 새롭게 제주도도시계획조례에 신설되면 신산마을내 주거지에 우후죽순으로 자원순환관련시설이 들어서서 단지화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장 본부장은 “제주도의회는 제주도도시계획조례에 자원순환관련시설 허가 이격거리 제한 규정이 포함되지 않은 것은 비판받을 수밖에 없다는 신산마을 주민들의 주장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라며 “도민 생활환경권 침해 방지를 위해 자원순환관련시설 허가 이격거리 제한규정의 제주도도시계획조례 신설이 이뤄져야 한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