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귤원 간벌 시 가까운 곳에서 파쇄기 임차하세요
상태바
감귤원 간벌 시 가까운 곳에서 파쇄기 임차하세요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2.02.04 0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농기센터 – 중문농협, 2월 3일 원거리 농기계 임대 협약
중문,대천, 예래지역 농가 2 ~ 4월 중문농협서 파쇄기 임차 가능
서귀포농업기술센터는 중문농협과 파쇄기 임대차협약을 맺고, 중문, 대천, 예래지역 농가에 대해 2~4월중 중문농협서 파쇄기를 임차할 수 있도록 했다.
서귀포농업기술센터는 중문농협과 파쇄기 임대차협약을 맺고, 중문, 대천, 예래지역 농가에 대해 2~4월중 중문농협서 파쇄기를 임차할 수 있도록 했다.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문선희)는 중문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성범)과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농업인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자 3일 10시 중문농협농기계수리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금까지 중문, 대천, 예래 지역 농업인들은 농기계를 임차하려면 서귀포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남원 하례)까지 가야 해 원거리로 인한 불편을 호소해왔다.

또한 감귤주산단지인 서귀포에서는 간벌시기에 파쇄기 임대가 집중돼 임차가 쉽지 않은 실정이다.

이에 따라 농기계 임대 접근성을 높여 농가불편을 해소하고자 원거리 농기계 임대사업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

서귀포농업기술센터가 구입한 소형파쇄기 10대를 중문농협 농기계수리센터 내에 비치해 감귤원 간벌시기인 2~4월 원거리 농기계 임대에 따른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할 예정이다.

서귀포농업기술센터에서는 원거리 농기계 이용자의 편리를 위해 ▲농기계 입출고 서비스 ▲농기계 수리 ▲농기계 안전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며, 중문농업협동조합에서는 원거리 농기계 임대에 따른 장소 제공에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파쇄기 임차를 희망하는 중문, 대천, 예래 지역 농업인은 온라인(http://jeju.amlend.kr), 전화(☎760-7816) 및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소형파쇄기 임대는 1회 3일 이내, 사용료 1만 2000원(일)이며 예약 후 중문농협 농기계수리센터에서 입‧출고하게 된다.

강경안 농촌지도팀장은 “원거리 농기계 임대에 따른 불편을 적극 해소해 농업인들이 더 편리하게 농작업을 하고 경영비도 절감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