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1기 서귀포시 주민자치대학 수강생 모집
상태바
서귀포시, 제1기 서귀포시 주민자치대학 수강생 모집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2.25 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에 관심 있는 시민 대상, 3.18일까지 접수
주민자치대학 수강생 모집 안내
주민자치대학 수강생 모집 안내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주민자치를 선도할 유능한 지역 리더 양성을 위한 제1기 서귀포시 주민자치대학 수강생을 2월 24일부터 3월 18일까지 모집한다.

서귀포시에서 처음으로 운영되는 제1기 주민자치대학 수강생은 만19세 이상 서귀포시민으로 주민자치위원이거나 지역 리더로서 활동하고 있는 자, 주민자치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신청자 중 50명 이내로 선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주민자치대학에 신청하고자 하는 자는 서귀포시 홈페이지 알림마당에 게시된 구글폼에 접속하거나 홍보용 포스터의 QR코드 스캔을 통한 온라인 신청으로만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제1기 서귀포시 주민자치대학은 오는 3월 31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9월까지 매주 목요일 서귀포시청 별관 2층 문화강좌실 등에서 18주간 운영되며, 주민자치 관련 이론 및 실무교육, 현장 견학, 분임 토의, 워크숍 등으로 다양하고 알차게 진행된다.

이번 주민자치대학은 서귀포시와 (사)제주지방자치학회 공동으로 운영된다.

주민자치 대학 운영 및 수강생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자치행정과 자치지원팀(☎760-2253)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창용 서귀포시 자치행정과정은“제1기 서귀포시 주민자치대학이 제주의 지방자치를 선도할 전문성을 갖춘 지역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실무 교육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지역사회 변화 및 발전에 관심있는 시민들이 많이 수강하여 우리시 주민자치가 활성화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