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위기극복 치유식물 나눔행사 실시
상태바
코로나 위기극복 치유식물 나눔행사 실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2.25 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2022년 내나무 갖기 캠페인 병행추진
서귀포시가 4월 5일 식목일에 강창학경기장과 읍면이 정학 장소에서 치유식물 나눔행사를 가진다.
서귀포시가 4월 5일 식목일에 강창학경기장과 읍면이 정학 장소에서 치유식물 나눔행사를 가진다.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제77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강창학종합경기장과 읍면은 자체 지정한 장소에서 나무를 심고 가꾸는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치유식물 나눔행사를 추진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인 치유식물 나눔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와 대규모 확산으로 시민들의 스트레스 및 우울감이 많이 증가됨에 따라 시민사회의 위기극복과 시민들의 심리적인 안정을 꾀하기 위하여 마련하게 되었다.

또한 이번에 나눠주는 치유식물은 작년 행사 시 세대별 선호수종을 반영(50대 이상–유실수, 20-40대 실내수종)하여 수종을 선정했고, 임산물 홍보를 위하여 실내에서 재배할수 있는 표고버섯 재배키트를 같이 나누어 줄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에는 허브류(라벤더, 로즈마리 등)를 4000여명에게 배부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코로나19가 장기화와 빠른 확산세에 따라 위기 극복을 염원하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녹지행정을 지속적으로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