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전 부서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제 동참
상태바
서귀포시 전 부서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제 동참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3.02 0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홍동재활용도움센터로 별도 배출, 전용 차량 직접 수거처리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포스터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포스터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2030쓰레기 걱정없는 제주(WFI 2030)실현을 위한 관공서 적극 동참의 일환으로 오는 3월2일부터 서귀포시 소속 전 부서에서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제를 시행한다.

이에 따라 서귀포시 시청 내 근무부서(28개 실과)에서는 실과에서 발생하는 투명페트병을 별도 분리 후 서홍동 재활용도움센터(서귀포시 중앙로62번길20)로 월요일 ~ 수요일 배출하게 된다. 한편 시 외청(7개 과소) 근무부서는 서귀포시에서 운영하는 별도 수집차량이 일주일에 1회 방문하여 수집처리한다.

이번 서귀포시 소속 부서의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은 서귀포시 관공서 중에는 최초 시행하는 사항으로 향후에는 서귀포시 소방서, 경찰서, 우체국 등 전 관공서에도 별도 분리배출을 협조 요청하여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시행처를 더욱 확대키로 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현재 전 지역의 배출장소(클린하우스 및 재활용도움센터 등)에서 투명페트병 의무 분리배출제도를 시행 중이며, 올해 1월부터 2월20일까지 수거한 양은 일평균 940kg에 이른다고 밝혔다.

나의웅 서귀포시 생활환경과장은“투명페트병을 버릴 때는 반드시 라벨을 제거하고 눌러 공기를 뺀 후 이물질 유입 방지를 위해 마개를 닫고 배출해 주시길 전 시민께 당부드린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