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전국 최초 ‘민관협력의원’ 건립공사 본격 착수
상태바
서귀포시, 전국 최초 ‘민관협력의원’ 건립공사 본격 착수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3.08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정읍에 10월 개원 목표 365일 밤10시까지 진료
서귀포시 민관협력의원 건립공사가 10월 개원 목표로 추진중이다. 의원 소재지는 대정읍이다.
서귀포시 민관협력의원 건립공사가 10월 개원 목표로 추진중이다. 의원 소재지는 대정읍이다.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철근 수급 문제로 잠시 멈췄던 민관협력의원 건립공사가 다가오는 10월 개원을 목표로 본격 착수한다.

서귀포시는 읍면 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문제를 해소하고자 전국 최초 시범사업으로 대정읍에 365일 밤 10시까지 문을 여는 민관협력의원을 건립한다.

총 42억의 예산을 투입하여 4885㎡ 부지에 연면적 885㎡ 규모의 의원동과 81㎡ 규모의 약국동이 들어선다. 의원 동 1층에는 진찰실과 처치실, 방사선실, 검진실, 물리치료실 등이 조성되고, 2층에는 서귀포 서부보건소 건강증진센터가 확대 이전한다. 넓은 주차 공간과 350㎡ 규모의 옥상 정원, 샤워실도 들어선다.

다가오는 4월까지 조례 제정을 마무리하여 6월까지 전국 공모를 통해 우수한 의사를 모집할 예정이다.

진료과목은 내과, 가정의학과를 기본으로 하며, 안과, 피부과등 전문과목 의료진 참여 팀에는 가점을 주어 지역 주민들이 요구하는 진료과목이 개원될 수 있도록 추진한다.

김태엽 서귀포시장은 “민관협력의원을 일반 의원만이 아니라 고혈압·당뇨 관리 의료기관과 건강검진기관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해 서부 지역에 특히 많은 노인인구의 만성질환 관리에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