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9~3.23. 제2회 서귀포 사계(四季)예술제 봄축제
상태바
3.19~3.23. 제2회 서귀포 사계(四季)예술제 봄축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3.18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 봄날의 따스함을 시민과 공감하는 예술제 진행
모슬봉소리패 공연
모슬봉소리패 공연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오는 3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서귀포시 일원에서 제2회 서귀포 사계예술제(봄 예술제)를 개최한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서귀포지회(이하 서귀포예총)가 주관하는 이번 봄 예술제는 칠십리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되는 무대공연과 서귀포예술의전당 전시실에서 열리는 기획전시로 나뉘어 개최될 예정이다.

공연 프로그램은 3월 19일부터 20일까지 서귀포시에서 활동 중인 전문 예술단체 공연을 중심으로 서귀포시민으로 구성된 시민 문화동아리의 참여로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무대를 시민과 관광객에게 선사한다.

길트기를 시작으로 펼쳐질 무대공연은 제주 소리와 제주 전통 문화를 작품으로 풀어낸 해녀무, 제주 여인의 삶을 형상화한 전통문화 공연, 서귀포의 봄을 노래하는 대중가요, 서귀포의 바람을 선율에 싣는 시민동아리의 공연과 봄을 몸짓으로 풀어내는 무용 공연 등 봄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공연으로 채워져 서귀포의 따스한 봄날 오후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시 프로그램은 3월 19일부터 23일까지 ‘울림’을 주제로 서귀포시에서 활동 중인 작가와 서귀포출신으로 타지에서 활동중인 작가의 평면 회화작품, 도예작품, 설치 미술 작품 등 다양한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전시 주제처럼 시민들에게 잔잔한 울림을 전한다는 계획이다.

예술제의 주관을 맡은 (사)한국예총 서귀포지회 윤봉택 지회장은 “올해로 2년 차를 맞이하는 이번 예술제는 서귀포의 사계절을 예술로 승화시켜 예술을 통한 시민화합과 문화도시 서귀포로의 도약을 한 발짝 앞당기기 위한 지역 예술인들의 노력을 보여주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전하며 예술제 취지를 밝혔다.

한편 2022년도 제2회 서귀포사계예술제는 다양한 시민이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민공연단체의 참여를 위해 공연 프로그램 참여단체 공모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시 분야 참여 역시 모집하고 있다. 그 시기와 방법은 직접 문의 (064-739-3287) 또는 이메일 문의(sgp-fourseanson@hanmail.net)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