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향진 예비후보 “제2공항, 좋은 일자리 많이 생길 것”
상태바
허향진 예비후보 “제2공항, 좋은 일자리 많이 생길 것”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4.12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총학생회 회장단과 간담회 갖고 일자리 대책 등 밝혀
대학생 취업역량 강화위해 해외연수 확대 추진 등 약속
허향진 도지사에비후보가 11일 오후 제주대 총학생회 회장단 등과 간담회를 가지고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과 대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 지원책을 밝혔다.
허향진 도지사에비후보가 11일 오후 제주대 총학생회 회장단 등과 간담회를 가지고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과 대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 지원책을 밝혔다.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예비후보는 11일 오후 제주대학교 학생회관에서 제주대 총학생회 회장단 등과 간담회를 갖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도내 대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 확대 등의 구상을 밝혔다.

허향진 예비후보는 이 자리에서 “제주 청년들이 도내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미래산업단지 조성 등 다양한 산업을 확대하고, 취업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도 많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허 예비후보는 “저의 대표 공약들 대부분이 직간접적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연관이 있다”며 “제2공항 조속 착공, 에어시티 조성 등을 통한 관광활성화, 5개 공공기관 설치 등은 청년들에게 고급일자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허 예비후보는 특히 “갈등 해결이라는 숙제가 남아있지만 제2공항 이 조속 착공되면 좋은 일자리가 많이 생길 것”이라며 “더욱이 제2공항을 중심으로 다양한 신산업 단지가 조성되면 일자리 양성 효과는 매우 클 것”이라고 덧붙였다.

허 예비 후보는 청년 인재 양성과 취업 역량 강화 방안으로는“도내 대학생들의 해외 연수를 확대 추진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ㅣ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학생들은“학교에서 취업 역량을 키울 여건이 부족하다”며 제주도와 연계한 연수·교육 프로그램 지원 확대를 건의했으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첨단과학기술단지 같은 인프라 확대를 건의했다.

한편 허향진 예비후보는 제주청년들을 위한 주요 공약으로 △도지사 직속의 ‘제주청년 미래프로젝트 지원본부’ 설치 △일자리·주거 등을 위한 지원금 확대 등을 마련해놓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