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향진 예비후보, “1차산업 고부가가치화로 소득 높인다”
상태바
허향진 예비후보, “1차산업 고부가가치화로 소득 높인다”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4.13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향진의 대표공약뉴스(6)1차산업 부가가치 높여 소득 증대
농수산물 물류비 국비 지원 추진
어류부산물 공공자원화 센터 건립
허향진 국민의힘 도지사 예비후보
허향진 국민의힘 도지사 예비후보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예비후보는 12일, 여섯 번째 대표공약으로, “고부가가치 1차산업 육성을 통한 소득 증대”를 제시하였다.

허향진 예비후보는 공약의 구체적 내용으로, “농어업인들에게 큰 부담이 되고 있는 ‘농수산물 물류비 국비 지원과 어류부산물 공공자원화 센터 건립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섬 지역이 갖고 있는 취약한 유통구조를 극복해 대도시 소비지에서의 제주산 제품경쟁력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허 후보는 또한, “기능성 농식품 웰리스 플랫폼을 구축하며 스마트 농어업 클러스터 구축 및 농어가 6차산업 활성화 지원”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허향진 도지사 예비후보는 “농업인의 경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농업직불금을 확대하며, 산림복지 서비스 확대와 임산물의 고부가가치 사업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허향진 예비후보는 “1차산업의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은 지역 내 생산인구의 감소와 구조적 낙후성, 저수익 산업구조의 한계를 극복하는데서 비롯된다고 보고, 윤석열 당선인의 새 정부와 긴밀한 소통과 협의를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1차산업의 고부가가치 추구와 소득 증대 공약은 민선 8기 임기 내에 추진하며, 재원은 국비와 지방비, 민자유치 등으로 조달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