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생활속 문제발굴 여성정책 워크숍“ 개최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생활속 문제발굴 여성정책 워크숍“ 개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4.19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여성위원회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여성정책 워크숍 안내 포스터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여성위원회(여성위원장 이승아)는 2023년 4월 28일부터 4회차에 걸쳐 ”생활속 문제발굴 여성정책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여성정책워크숍은 시민당원이 여성의 행복을 위한 일상체감형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생활 속 문제를 연령대별로 나누어 찾는다. 다루고자 하는 주제는 커리어, 취미, 가족, 친구, 안전, 성평등, 경제, 건강 등 다양하다.

1회차부터 3회차까지는 각각 2030여성, 3040여성, 5060여성을 주제로 하며, 퍼실리테이터의 진행 하에 참여자들이 의견을 내는 참여형 방식으로 진행된다.

4회차는 여성 정책 관련 유관 단체나 연구기관, 도의원 등이 참여하여, 3차에 걸쳐 개진됐던 의견들을 참고하여 제안할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렇게 도출된 정책 제안은 2023년 7월 중에 제주도민들을 대상으로 발표회와 토론회를 통해 공유될 예정이다.

이승아 여성위원장은 “좋은 정책 아이디어의 시작은 우리 삶 가까이에서 나온다고 생각한다”며 “제주 여성의 행복을 바라는 많은 당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의 참여 대상은 더불어민주당 당원으로, 연령이나 성별에는 제한이 없다. 정책워크숍 참여를 원하는 분은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할 수 있다. http://goodjeju.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