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KF 글로벌 챌린저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상태바
'2023 KF 글로벌 챌린저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4.30 0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외 체류 경험 적은 대한민국 학생 대상으로 기회 제공
- 국내 집합 교육 후 美 미주리대학교 어학연수 프로그램
- 우리 청년들의 해외 진출 역량을 높일 기회
KF글로벌 챌린저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포스터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김기환)는 4월 28일(금)부터 5월 11일(목)까지 우리 청년들의 해외 진출 역량 강화를 위한 <2023 KF 글로벌 챌린저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작년에 신설하여 올해 2년차를 맞이한 <KF 글로벌 챌린저 아카데미> 사업은 우리 청년들의 어학 능력 및 국제적 감각 제고를 위하여 국내외에서 영어 역량과 타문화 이해를 위한 교육, 해외 진출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하고, 활동 및 탐방 기회까지 제공한다. 지난 해와 마찬가지로, 참가자들은 국내 집합 교육 후 미국 미주리대학교에서 16주간 어학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국내 4년제 대학에서 1년 이상 수학한 만 35세 미만인 학생으로, 영어 점수(토플 iBT 55점 이상 또는 TOEIC 550점 이상)와 학부 학점(3.0/4.5점)의 조건을 충족하는 자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해외 거주 및 유학 경험이 없는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글로벌 진출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기 위해, 초등학교 입학 이후 해외 체류 경험이 6개월 미만인 학생만 대상으로 한다.

서면 및 면접 평가를 통해 선발된 참가자들은 오리엔테이션과 온라인 교육, 국내 집합 교육, 해외 어학 연수 등 세부 프로그램에 참가한다. 그 외에도 인류 보편적 가치와 한국의 역할 등에 대한 본인의 관심을 담은 주제를 탐구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는 프로그램 참가비, 일반석 왕복 항공권 비용의 80%, 그리고 여행자 보험 등이 제공된다.

지난 2022년 참가자들은 프로그램 종료 후 “<KF 글로벌 챌린저 아카데미>를 통해 학부 졸업 후 석·박사 진로를 꿈꾸게 되었다”며, “미주리대학교 교수님들과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은 것에 감사하다”, “미국에서 지원을 받고 수학할 수 있다는 것을 행운이라 생각한다”는 소감을 남겼다.

KF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국제 역량을 키우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국제사회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2023 KF 글로벌 챌린저 아카데미> 지원서 접수는 각 대학 국제교류 담당 부서 및 <KF 글로벌 챌린저 아카데미> 사무국(02-6235-2888 / gcacademy@kf.or.kr)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