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5기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상태바
제주도, 제5기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5.03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6일까지 10명 공개 모집 … 지방보조금 심의 공정성·전문성 확보 기대

제주특별자치도가 제5기 제주특별자치도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위원을 1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제4기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위원의 임기 만료(6월 13일자)에 따라 위원 15명 가운데 10명은 공개 모집하고 5명은 도의회의 추천을 통해 새로 위촉할 계획이다.

위원 임기는 2025년 6월 13일까지 2년 간이다.

제5기 지방보조금관리위원 모집 분야는 분과위원회 운영에 맞춰 ▲행정·재정·지방자치 ▲보건·복지·문화·관광·환경·도시 ▲농수축·경제 등 3개 분야다.

위원은 △대학교 또는 대학원의 조교수 이상 △석사 학위 소지자 중 실무경력 3년 이상 △연구·교육기관, 공공기관 실무경력 10년 이상 △「비영리민간단체 지원법」에 따라 등록된 단체 임원 중 경력 10년 이상인 자 △변호사, 세무사, 법무사, 공인회계사 등 재정분야 전문자격증 소지자를 모집한다.

다만, 최근 3년 이내 보조금을 교부받은 기관 또는 단체의 임직원으로서 퇴직 후 1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도 소속 각종 위원회 위원으로 3개 분야 이상 위촉된 경우 응모가 제한된다.

접수방법은 제주도 예산담당관실로 우편, 방문, 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허문정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보조금 사업을 제대로 심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 전문지식을 갖춘 분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심의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