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2023 IMEX 프랑크푸르트’서 제주 마이스 홍보
상태바
독일 ‘2023 IMEX 프랑크푸르트’서 제주 마이스 홍보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5.18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컨벤션뷰로, 5.23.~25.까지 유럽 최대 마이스 박람회 참가
- 글로벌 MICE 목적지 제주 홍보 및 마이스 유치 수요 발굴
제주컨벤션뷰로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2023IMEX 프랑크푸르트에 참가해 제주의 MICE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사)제주컨벤션뷰로는 오는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MICE 전문 박람회 ‘2023 IMEX (Incentive Travel, Meetings & Event Exhibition) 프랑크푸르트’에 참가해 MICE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올해로 개최 21주년을 맞은 ‘2023 IMEX 프랑크푸르트’는 유럽 최대 규모의 MICE 전문 박람회로 2022년에는 76개국 바이어 약 2300명, 전시기업 150개국 약 3400명 등 총 1만명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국가 또는 지역별 부스를 통해 비즈니스 상담, 체험 이벤트, 문화 로드쇼, 컨퍼런스, 지역설명회 등이 진행되며 글로벌 바이어, 전시사, 비즈니스 참관객,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의 업계 관계자들이 지속가능한 MICE 산업의 가능성에 대하여 논의하고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제주컨벤션뷰로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한국홍보관에 제주국제컨벤션센터, 경기관광공사, 대구컨벤션뷰로 등 20개 기관과 공동 참가하여 국제회의 등 마이스 유치를 위해 전세계 MICE 관계자들에게 글로벌 마이스 목적지 제주의 이미지를 홍보하고 제주 MICE 인프라, 관광자원, 지원제도 등을 소개하며 맞춤형 상담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22일에는 ICCA(국제컨벤션협회) Business Exchange 프로그램에 참석하여 국제회의 유치를 위한 타지역 컨벤션뷰로와 정보를 교류하고, 24일에는 제주 MICE에 관심이 있는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지역설명 PT를 진행하여 잠재 고객 확보를 위해 네트워킹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강승향 제주컨벤션뷰로 사무국장은 “3년 만에 IMEX 프랑크푸르트에 참석하여 구미주 시장을 타겟으로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점에 감회가 새롭다”며 “제주가 지속가능한 글로벌 MICE 목적지로서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에 인식될 수 있도록 해외 마케팅에 더욱 힘을 실을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