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2년차 제주도정 핵심 목표 ‘비전 현실화’
상태바
민선8기 2년차 제주도정 핵심 목표 ‘비전 현실화’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7.0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영훈 지사 “비전이 어떻게 현실화 되는지 보이고 실제 동참 이끌 것” 당부
7월 소통과 공감의날 행사가 3일 오전 개최됐다.
7월 소통과 공감의날 행사가 3일 오전 개최됐다.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민선8기 2년차 핵심 목표는 현실화라면서 '비전을 현실로 만들어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민선8기 2년 차 핵심 목표는 현실화”라며 “비전을 현실로 만들어가도록 동참을 이끌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영훈 지사는 3일 오전 8시 50분 도청 탐라홀에서 열린 7월 소통과 공감의 날 인사말씀을 통해 “취임 후 역점을 둔 것 중 하나는 비전을 새롭게 수립하는 일로, 도심항공교통(UAM), 에너지 대전환, 수소, 우주산업부터 최근 바이오산업 육성전략 등 쉴 틈 없이 비전을 발표해온 기조는 계속될 것”이라며 “어떤 분야에서 새로운 비전이 발표될지 기대하면서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오영훈 지사는 “비전 현실화의 방향은 기업하기 좋은 제주를 만들어가는 데 있다”며 “이것이 제주의 지속 가능함을 보장하는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밝혔다.

오 지사는 “청년들이 제주를 떠나지 않고 소득을 보장받으면서 가정을 꾸려나가고 대를 이어 나가는 것만큼 소중한 가치가 어디 있겠는가”라며 “공직과 더불어 더 많고 좋은 일자리가 있어야 지역사회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오 지사는 “상장기업 20개 육성 유치도 본격화되고 기업 이전도 가시화돼 제조업 분야도 제주에 발을 들여놓는 시대가 올 것”이라며 “그 과정에서 도민 한 분 한 분의 삶을 지키고 빛나게 할 수 있도록, 특히 복지 부분에 있어서 보살핌을 받는다고 여기도록 구체적으로 그림을 그릴 것”을 주문했다.

이어 “10월부터 본격화될 생애주기별 돌봄정책을 더욱 치밀하게 설계해 도민 체감도를 높여나갈 것”을 당부했다.

또한 행정체제 개편의 필요성도 재차 강조했다.

오영훈 지사는 “제주사회 구성원 모두가 발전할 수 있는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시스템이 갖춰져야 한다”면서 “그 시스템은 행정체제의 개편에서 시작돼야 하고, 경쟁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오 지사는 “서로의 부족함을 채우며 집단지성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열정과 의지가 있다면 어떠한 난관도 해결할 수 있다”며 “즐겁게 성과 내는 민선8기가 될 수 있도록 전력을 쏟아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민선8기 2년차 첫 행사로 진행된 7월 소통과 공감의 날은 클래시컬 크로스오버 연주팀 ‘제니크퀸텟’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응급 구조 및 안전문화 유공자 표창(5인), 도지사 인사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