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실태 및 대응방안을 위한 토론회
상태바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실태 및 대응방안을 위한 토론회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7.06 0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 5일 정책토론회
김경미 위원장
김경미 위원장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위원장 김경미)가 5일 오후 3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주지역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실태 및 대응방안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병삼, 고관용)의 아동보육분과(분과장 김미리), 청소년분과(분과장 박선영)와의 민·관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제주지역 아동·청소년이 겪고 있는 정신건강문제에 대한 실태와 어려움을 공유하고 다양한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해 열렸다.

이날 지구덕 한서중앙병원 병원장의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의 이해 및 향후 과제”에 대한 주제발표에 이어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이상봉 의원이 좌장을 맡아 제주지역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실태에 관해 더이음 정신건강의학과의원 조성진 원장, 제주시 여자 단기 청소년쉼터 고민좌 소장, 학부모의 토론이 있었다.

김경미 위원장은 “우리 아이들의 정신건강을 위협하는 수많은 유해환경과 과도한 입시교육으로 행동 및 불안, 기분장애 등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한 시점이며, 성인기까지 영향을 미치는 만큼 대책이 요구된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 토론회가 제주지역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어려움을 서로 공감하고, 치료 지원 체계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