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 수업나눔‘쉽고 의미 있게 다가가는 성교육’
상태바
보건교육 수업나눔‘쉽고 의미 있게 다가가는 성교육’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3.07.0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제4회 학교보건 컨설팅 운영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은 7월 6일(목), 제주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저경력 보건교사를 대상으로‘쉽고 의미 있게 다가가는 성교육’을 주제로 2023학년도 제4회 학교보건 컨설팅, 보건교육 수업나눔을 운영한다.

보건교육 수업나눔은 제주시교육지원청이 저경력 보건교사 배치학교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추진한 학교보건 컨설팅의 일환으로, 학교 현장에서 성교육을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 공유 및 체험에 대한 요구도를 반영하여 계획되었다.

이번 수업나눔은 생활 주변에서 쉽게 접하는 푸드를 활용하여 놀고 탐색하면서 정체성을 찾아가는 성교육으로 효과성을 높인 도내 경력 보건교사인 동남초등학교와 오름중학교 보건교사의 실제 수업사례를 그룹활동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저경력 보건교사 배치학교 업무능력 향상과 현장 적응을 지원하기 위하여 2023년 전반기 중 총 4회의 학교보건 컨설팅과 학교방문 멘토링 주간을 4월~5월 2개월간 10개 지역별 멘토학교 현장 방문 그룹 컨설팅을 추진했다. 참여한 교사들의 높은 만족도를 확인하고, 지속적으로 지원되길 희망하므로 이를 반영하여 좀 더 실효성 있고 학교현장이 원하는 컨설팅 및 멘토링을 운영할 계획이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이러한 학교보건 영역의 수업나눔‧컨설팅‧멘토링을 통해 경력 교사들과 저경력 교사들이 서로에게 힘이 되는 시간을 갖고 실무적인 도움을 주고받고 있어, 실제 그 혜택은 학교 현장의 학생들에게 보다 수준 높은 보건서비스로 실현될 것임을 확신한다”면서 적극적으로 참여한 선생님들께 감사함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