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관리 합리적 개선점은 없을까 … 살고싶은 도시 조성 모색
상태바
고도관리 합리적 개선점은 없을까 … 살고싶은 도시 조성 모색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7.1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국회의원 송재호, 합리적 고도관리 방안 정책토론회
송창권 도의회 환경도시위원장
송창권 도의회 환경도시위원장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위원장 송창권)와 송재호 국회의원은 공동으로 13일 오후 1시 30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주의 합리적 고도관리 방안은?”에 대한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금번 토론회는 제주는 국제자유도시종합계획에서부터 지금까지 자연경관 보호를 위한 고도 관리를 하여 왔으나, 고도 관리에 대한 적정성 논란은 지속되고 있는 현실로, 고도 관리 방안에 대한 합리적 개선점은 없는 것인지 살펴보고, 고도 관리를 통한 합리적 도시공간 설계와 살고 싶은 도시를 조성하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와 송재호 국회의원이 함께 토론회를 개최한다.

제1발제는 “지속가능한 제주, 도민을 위한 도시계획”이라는 주제로 제주대학교 이성호 교수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제2발제는 “도시 패러다임 변화를 대비한 합리적 고도제한 개선방안”을 주제로 한국도시정책연구소 장재민 소장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그 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송창권 환경도시위원회위원장을 좌장으로 제주대 황경수 교수, 한다혁 제주연구원 부연구원, 선은수 제주특별자치도 총괄건축가, 고성대 제주도 도시균형추진단장의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송창권 환경도시위원장은 “제주의 고도지구는 다른 지역과는 달리 도시를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이며, 제주 고도지구 관련 1차 토론회에 이어 2차토론회를 하는 주요한 이유”라고 말하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제주의 고도지구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합리적 방안을 찾아가겠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