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워크숍 개최
상태바
제주도의회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워크숍 개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7.18 0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예산결산위원회 의정활동방향, 2024년 본예산안 등 논의 및 전문가 특강
제12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17일 오후 의원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제12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양용만)는 17일(월) 오후 4시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의원역량 걍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들과 전문위원실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의정활동 방향을 논의하고, 예·결산 심사의 이해를 함양하기 위한 전문가 특강 및 2024년도 예산안 심사 관련, 예산결산특별전문위원실 의정내부자료 설명 등 의정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가 특강은 지방분권과 지방재정을 주제로 홍성선(지방재정전략연구소 소장)을 초청하여 강연을 진행하였다. 특히,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방분권의 선도적 경험을 보유한 지방분권의 중심에 있음을 강조하며, 제주의 지방세수와 재정여건을 중심으로 강의하였다.

양용만 위원장은 “최근 우리 도의회에서 결산 승인한 제주도청의 2022년 예산 규모가 7조 3천억원으로 10년 전인 2012년의 예산규모인 3조 2천억원에 비해 2배 이상 늘었다”며, “예산규모가 크게 확장되었고, 그만큼 예·결산 심사 과정에서 논의해야 할 사항, 검토해야 할 사항들이 많아져고, 예산 심사에 대한 중요성과 철저한 검토의 필요성이 강조된다”고 하였다.

또한,“이번 워크숍은 의회의 역량 강화와 예·결산 심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예·결산과 관련한 전문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워크숍을 통해 예결특위 위원님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좀 더 발전적이고 계획적인 도 재정운영이 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나가기 위해 솔선수범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