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민생 현장 최일선’ 읍면동 직원 격려 간담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 '민생 현장 최일선’ 읍면동 직원 격려 간담회 개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7.2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영훈 지사, 24일 조천읍사무소 찾아 직원 격려…지역 현안 관련 개선방안 논의
- 제주도, 7월 중 43개 읍면동사무소에 도청 간부급 공직자 방문해 현안 해결 노력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24일 오전 조천읍사무소를 방문 현황 및 현안을 보고받고 직원들과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민생 현장 최일선에서 업무에 힘쓰는 읍면동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지역의 주요 현안과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읍면동 직원 격려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7월 중 오영훈 지사와 행정·정무부지사, 도청 실·국장 등 도청 간부급 공직자들이 43개 읍면동사무소를 찾아가 직원들을 격려하고, 지역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영훈 지사는 24일 오전 11시 30분 조천읍사무소를 찾아 조천읍 지역의 현황 및 현안사항을 보고받고, 직원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주고받았다.

이날 직원들은 읍내 불법·방치폐기물 증가에 따른 어려움을 토로하고, 지역 내 아파트 등 건축물이 늘어나면서 대흘리, 와산리 지역에 상수도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이를 해결하기 위한 도정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오영훈 지사는 불법·방치폐기물 증가와 관련해 “자치경찰단에 협조를 요청해 불법·방치폐기물 단속을 강화하고, 8~9월을 불법·방치폐기물 집중 수거기간으로 정해 도와 행정시에서 운영하는 화물차량 지원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일부 마을에서의 저수압 및 단수문제에 대해서는 “소규모 수도시설(조천지구) 상수도 시설 공사가 완료되면 상수도 문제가 완화될 것”이라며 “상수도 공사가 빠른 시일 내에 완공될 수 있도록 각별히 챙겨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영훈 지사는 지난 13일 우도면사무소를 방문한데 이어, 오는 27일에는 서귀포시 효돈동주민센터를 찾아 직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