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장애인스포츠인권 증진위해 경기도 사례 벤치마킹
상태바
제주도의회, 장애인스포츠인권 증진위해 경기도 사례 벤치마킹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8.0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두화·한권의원 7.27. 토론회 이후 경기도스포츠인권센터 방문 과계자와 간담회
박두화 한권 제주도의회 의원이 경기도 장애인스포츠인권센터를 방문
박두화·한권 제주도의회 의원이 장애인스포츠인권 증진을 위해 경기도 스포츠인권센터를 방문 실무책임자 등과 간담회를 가지고 운영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박두화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과 한권 의원(더불어민주당, 일도1동·이도1동·건입동)은 제주 장애인스포츠인권 증진을 위한 정책개발을 위해 지난 3이 경기도스포츠인권센터를 방문하고 벤치마킹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지난 7월 27일 <장애인스포츠인권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된 토론회(좌장 박두화)에서 한권 의원은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 스포츠 인권 조례」제정 추진과 현재 보조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는 장애인스포츠인권상담소의 안정적 운영을 위하여 민간위탁방식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한 발빠른 사전준비로 박두화의원과 한권의원은 지자체 최초로 설립된 경기도스포츠인권센터를 현장 방문하여 경기도 체육진흥과 정혜영 체육진흥팀장, 경기도스포츠인권센터 총괄 임재은 상담팀장 등과 간담회를 갖고 운영상황을 살펴보았다.

먼저, 간담회에서 한권 의원은 “스포츠인권과 관련하여 비장애인과 전문 선수 스포츠 분야에서 우선 정책이 추진되고 있고, 장애인 스포츠 분야는 후순위 밀려나고 있는 현실인데 이는 제주만의 문제는 아닐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면서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스포츠인권센터를 설립하게 된 순수목적과 민간위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이유를 비롯하여 이외에도 장애인스포츠인권을 위한 경기도만의 정책을 공유해준다면 제주 장애인스포츠인권을 위한 정책개발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스포츠인권센터의 운영현황 및 1년 성과 등을 공유받은 한권 의원은 “오늘 공유받은 내용을 토대로 중장기적으로 제주형 스포츠인권센터 설립 추진과 단기과제인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스포츠인권 조례」 및 (가)장애인스포츠인권센터를 민간위탁방식으로 추진하는데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함께 현장방문을 다녀온 박두화 의원은 “앞으로도 장애인스포츠인권 증진 정책개발을 위하여 선진사례 벤치마킹뿐만 아니라 도내 장애인을 위한 체육시설 실태점검을 실시하여 단기적으로도 개선사항을 찾을 수 있도록 더욱더 발빠르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