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역 공공요금 현황과 정책적 시사점 연구' 용역 보고회」
상태바
'제주지역 공공요금 현황과 정책적 시사점 연구' 용역 보고회」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8.14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연구단체‘재정경제포럼’
제주도의회 재정경제포럼이 11일 '제주지역 공공요금 현황과 정책적 시사점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가 개최됐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재정경제포럼(대표의원 박호형)은 8월 11일(금) 오후 2시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제주지역 공공요금 현황과 정책적 시사점 연구’용역의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연구용역은 제주도민이 소비하고 비용을 지불하고 있는 전기, 가스, 교통 요금 등 공공요금에 대해 가격 현황을 분석하고, 향후 어떠한 정책적 노력이 필요한지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코로나19 이후 세계 경제환경의 변화와 제주지역 경제환경의 변화 속에서 공공요금의 인상은 도민 생활에 불안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본 연구를 수행한 (사)한국지역혁신연구원 문만석 원장은 공공요금 가격에 대한 체계적 현황분석을 바탕으로 도민 생활의 안정을 위해 제주도정에서 검토가 필요한 사항과 관련 제도 도입을 제안하였다.

연구 결과물은 향후 도민을 위한 정책의 밑그림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박호형 대표의원은 “이 연구를 바탕으로 도민이 직접적으로 부담하고 있는 공공요금에 대한 심층분석을 통해 정책적 대안을 모색하고 향후 재정경제포럼 의원님들의 의정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요 현안에 대해 의원님들과 대안을 모색할 수 있는 자리를 수시로 가지겠다”라고 말했다.

재정경제포럼은 제주특별자치도 재정경제관련 연구활동으로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해 나감을 목적으로 지난해 8월 구성되었으며, 지역경제와 관련된 세미나와 연구활동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재정경제포럼은 박호형 대표의원(더불어민주당, 일도2동), 박두화 부대표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을 비롯해, 강충룡(국민의힘, 송산동·효돈동·영천동), 김기환(더불어민주당, 이도2동갑), 김대진(더불어민주당, 동홍동), 이승아(더불어민주당, 오라동), 한권(더불어민주당, 일도1동·이도1동·건입동), 한동수(더불어민주당, 이도2동을), 홍인숙(더불어민주당, 아라동갑) 의원 이상 9명이 함께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