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으로 건강한 제주 이끈다… 도 체육진흥협의회 본격 가동
상태바
체육으로 건강한 제주 이끈다… 도 체육진흥협의회 본격 가동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8.29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계․체육단체․전문가 등 15명 구성
- 스포츠진흥시행계획 심의, 생활체육활성화 등 민선8기 공약 체육정책 제언
제주특별자치도 체육진흥협의회
제주특별자치도 체육진흥협의회가 29일 오후 협의회 위원 위촉식을 겸한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 업무에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 체육진흥협의회가 29일 첫 회의를 시작으로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제주도는 29일 오후 2시 도청 본관 삼다홀에서 협의회 위원 위촉식을 겸한 회의를 개최하고, 올해 체육분야 주요업무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체육진흥협의회는 ‘빛나는 제주체육, 체육으로 건강 제주 실현’을 위한 체육진흥시행계획 수립 심의와 더불어 생활체육 활성화 등 민선8기 체육진흥 공약에 대한 정책적 제언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 2020년과 2021년은 서면보고로 대체됐지만 2022년과 2023년은 ‘제주스포츠진흥시행계획, 전지훈련 유치’ 심의와 ‘2026년 제107회 전국체육대회 유치보고’ 등 제주체육의 핵심적인 정책을 논의하는 심의기구 역할을 해왔다.

제주도는 올해 협의회 구성을 위해 지난 6월 19일부터 30일까지 공모를 통해 체육진흥 및 스포츠산업 육성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의 신청을 받았으며, 전문성과 활동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협의회 위원으로 최종 선정했다.

위원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으로,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당연직 5명(도지사(위원장), 도체육회장, 도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 도청․도교육청 체육업무담당국장)과 위촉직 10명이 포함됐다.

협의회는 체육진흥계획 수립, 스포츠산업 육성, 장애인 체육진흥 등 심의를 비롯해 생활체육 활성화 등 민선8기 체육분야 공약사항인 체육진흥 정책 등에 대해 정책을 제언하는 등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날 회의를 통해 송승천 제주도 체육회장이 부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앞으로 제주도는 제주체육정책의 비전과 정책과제 등에 대해 협의회의 의견을 수렴해 2026년 전국체육대회 준비와 도민 건강을 최우선하는 체육정책 등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오성율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협의회 운영을 정례화해 체육진흥에 관한 사항의 심의와 더불어 다양한 체육분야에 대한 제언으로 전문·생활체육 육성과 스포츠 산업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협의회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