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023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본선서 대상 등 수상
상태바
제주도, 2023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본선서 대상 등 수상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10.04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애인ㆍ고령층ㆍ결혼이민자ㆍ디지털배움터 등 정보통신기술(ICT)활용 능력 발휘
전국민 IT경진대회 본선서 제주특별자치도가 4관왕을 차지했다.
전국민 IT경진대회 본선서 제주특별자치도가 4관왕을 차지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전 국민의 디지털 교육에 대한 동기부여 및 디지털 포용의 공감대 확산을 위한 「2023년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본선대회에서 4관왕의 쾌거를 거뒀다.

제주도는 △IT 경진대회 고령자 부문 △디지털배움터 고령층 부문에서 각각 대상 1명, △디지털배움터 중·장년층에서 동상 2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및 광역자치단체가 주관하는 ‘2023 국민행복 IT 경진대회’는 정보취약계층(장애인ㆍ고령층ㆍ결혼이민자 등) 및 디지털배움터 교육생들의 디지털 활용능력을 경진하는 대회다.

지난 7월 19일 도내 7개 기관에서 지역 예선을 통해 선발된 참가자 17명을 포함해 전국의 본선 참가자 326명(IT 경진대회 257명, 디지털배움터 69명)이 인터넷 활용, 문서작성 등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디지털 역량을 겨뤘다.

올해로 21주년을 맞이하는 국민행복 IT 경진대회는 전국의 장애인ㆍ고령층ㆍ장년층ㆍ결혼이민자 등 다양한 계층의 사회구성원이 디지털 역량을 겨루는 장이다. 이번 본선 대회는 지난 13일 백범김구기념관(서울)에서 진행됐다.

제주도는 정보취약계층의 정보격차해소를 위해 매년 장애인 대상 정보화교육을 위한 교육기관 5곳*을 선정해 디지털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밀착형 디지털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디지털배움터 40개소**를 조성해 고령층, 취약계층 대상으로 전 도민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신청을 원하는 도민은 누구나 디지털배움터 콜센터(1800-0096) 혹은 홈페이지(디지털배움터.kr)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김창세 제주도 미래전략국장은 “무인 비대면 중심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라 정보격차 해소의 중요성이 커진만큼,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정보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꾸준한 교육 추진과 도민들의 진정한 노력과 열정이 성과로 이어지고 있어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