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구리공원서 제주 귀농귀촌·청년농부 박람회 개최
상태바
자구리공원서 제주 귀농귀촌·청년농부 박람회 개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10.11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3~14일 서귀포 자구리공원에서 귀농귀촌인 원탁회의·주제포럼 등 소통의 장
제주 귀농귀촌·청년농부 박람회 포스터.

귀농․귀촌인들의 어울림 한마당인 ‘2023년 제주 귀농귀촌·청년농부 박람회’가 13~14일 서귀포시 자구리공원에서 펼쳐진다.

‘우리들의 마이스’라는 부제를 붙인 이번 박람회는 귀농귀촌인과 현지 지역민 등이 함께 고민하는 귀농귀촌 원탁회의를 비롯해 주제포럼 ‘고람수다’라는 화상 및 현장 라이브 방송으로 유튜브 실시간 채널로 생동감을 더할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도 귀농귀촌인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제주 귀농귀촌인과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 및 도민과의 문화 공유를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행사장 주변에는 귀농귀촌 주제관, 청년농부관, 플리마켓관 및 각종 문화체험․전시 프로그램 등 40여개의 부스가 마련돼 다채로운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또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깜짝퀴즈, 문화발표회, 이색 즉석 경매 ‘폴암수다’, 귀농귀촌·청년농부가 부르는 ‘나가수’ 등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이 준비됐으며, 개막식은 13일(금) 오후 6시 30분에 열린다.

문경삼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귀농귀촌에 필요한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귀농귀촌인들이 지역사회 공동체 구성원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유익한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많은 도민들이 박람회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